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정부 안심전환대출, 대출금리 이자 부담 줄여준다!

by 워니어 2022. 7. 24.

 

멈출 줄 모르고 계속해서 오르는 금리에 영끌 대출러 분들과 전세난민 분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2년 7월 기준, 주담대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연 6%를 넘어서 7%를 바라보고 있고, 중요한 것은 아직 금리 인상의 끝 지점을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이죠.

 

 이렇듯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릴 윤석열 정부의 안심전환대출 정책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천청부지로 치솟는 금리 때문에 대출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금리 비상금대출 리스트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고, 조건 & 금리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 🔻 🔻 🔻 🔻

 

안심전환대출이란?

안심전환대출은 주택담보대출을 변동 금리로 받은 차주가 고정금리로 갈아타게 해주는 것으로 주택금융공사가 공급하는 정책금융상품입니다.

 

이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정부는 지난 5월 2차 추경을 통해 주택금융공사에 1천90억원을 지원한 데 이어, 한국은행도 올해 1천200억원을 출자할 예정입니다.

 

물가·민생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총력 대응하는 데 뜻을 모은 국민의힘과 정부가 4억원 미만 주택 소유자를 대상으로 9월 중 변동금리를 4%대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등 주거 취약계층과 취약차주 지원에 나섭니다.

 

추가로 2023년에도 정부와 한국은행은 4천억원 이상을 추가 출자하여 늘어나고 있는 부실 가계부채 구조를 안정화시킨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대출 최장 만기는 민간 40년, 공공 50년으로 각각 10년씩 연장됩니다.

 

 

 전세자금대출 실행 시 이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저금리 전세대출 보증 한도도 확대되고, 전·월세 대출 원리금 상환액의 소득공제는 100만원을 늘려 연 400만원으로 조정할 예정입니다.

 

내년까지 45조 원 규모의 안심전환대출이 계획대로 공급된다면 올해 5월 77.7%였던 가계대출 변동금리 비중이 72.7%까지 내려가 어느정도 안정화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까지 정부 안심전환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함께 보면 좋을 만한 글 아래 남겨 드릴테니 꼭 읽어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