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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정보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by 워니어님 2022.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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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존 계획에 의하면 작년 12월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었지만 소상공인들의 신청 편의를 높이고 서류 확인에 들어가는 행정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느라 시행이 다소 늦어졌다고 하네요.

 

1월 1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오늘 포스팅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목차

1. 방역물품지원금 지급
2. 지원대상 & 항목
3. 신청기간
4. 신청방법

 

글 시작에 앞서 3차 방역지원금 관련 아래에서 대상 및 조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사업체당 50만원 추가지급 2022 희망자금 대상 확인)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대상 신청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대상 신청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목차에서 필요한 내용만 쏙쏙 뽑아가시기 바랍니다 :) ⭐ 목차 ⭐ 1.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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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 http://m.site.naver.com/0Ulzp

 

2022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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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역물품 지원금 10만원

지난번 방역지원금 신청 때 방역물품지원금 신청일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월 17일(월)부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부터 이어져 온 다중이용시설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제도가 전면 확대됨에 따라 QR(큐알)코드 확인용 단말기 등을 구매해 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차원에서의물품 지원금 제도입니다.

 

 방역물품지원금은 방역 관련 물품 구매 비용을 최대 10만원씩 지원해주고, 산정은 2021년 12월 3일 이후 구입한 신용카드 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 필요)에 명시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원금을 받고자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작년 12월 3일(금) 이후에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만 영업장 소재지 시·군·구의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구매 품목과 금액 확인 후 업체당 최대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지원대상

✅ 지원대상

  • 국세청 사업자 등록 사업체
    -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 포함) 해당
    - 신청일 기준 휴·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신청일 1차 : 1.17 ~ 1.26 / 2차 : 2.14 ~ 2.25)
  • 코로나 19 방역패스 적용 16개 업종 사업체
    - 유흥주점,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학원, 독서실 등.. 나머지 방역패스 적용 업체는 아래에서 확인 하세요!

🔻 🔻 🔻 🔻 🔻

 

✅ 지원항목

: 방역 관련 시설 · 물품 · 장비

*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소독수·소독기, 칸막이 등 폭넓게 인정해 줌

 

Q. 다수사업체일 경우에는 각각 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대표자 1인이 2개 이상의 사업체를 운영 중인 경우에 각 사업체별로 지원금액이 산정됩니다.

ex) 식당 3곳을 운영하는 경우 최대 30만원 지원(단, 신청은 사업자 등록 번호별로 각각 신청하셔야 합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신청기간

방역물품지원금은 대상군에 따라 1,2차로 나누어 신청을 받습니다. 

 

방역물품지원금-대상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 1차 지급(1.17~2.6)

: 1차는 방역패스 적용 소기업 · 소상공인 중 희망회복자금 수령업체가 대상입니다. 대상자는 시·군·구에서 따로 신청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문자를 받지 못 하신 분들은 2차 신청 때 가능합니다.

 

🔶 2차 지급(2.14~2.25)

의무 도입 시설을 운영 중이지만 DB로 확인되지 않아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해서는 다음달 14~25일 2차 지급(확인 지급)을 합니다.

 

중기부 DB에 관련 자료가 없는 만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 사본과 구매 영수증 등을 시·군·구 누리집을 통해 제출해야 하셔야 합니다.

 

 

요즘 하도 5부제, 10부제 신청이 많아 다들 잘 이해 하셨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리자면, 1월 19일(수)은 사업자등록번호가 9로 끝나는 분들이 신청 대상입니다.  1월 25일(화)는 5로 끝나니 사업자 번호가 5로 끝나시는 분들이 신청하시면 되겠죠?

 

1월 17일(월)부터 1월 26일(수)까지는 신청 10부제가 시행되고, 이후 1월 27일(목)부터 2월 6일(일)까지는 번호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방역물품지원금 신청방법

신청방법

(1) 온라인 신청

시·군·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를 받습니다. 시스템 혼선을 막기위해 사업자 번호 끝자리를 기준, 10부제 신청으로 운영됩니다.

- 서울시 소재 소기업·소상공인 ▶ http://서울방역물품.kr 신청

* 강원도 양구군, 경상남도 의령군, 하동군은 읍, 면사무소로 방문 접수 부탁드립니다.

 

(2)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명원, 신분증, 비용 증빙자료(영수증), 통장계좌 사본을 첨부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공통)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 사진 업로드

(2차 신청자) 사업자 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통장사본

 

* 신용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계좌이체 확인증 필수)만 인정

* 영수증이 여러 장인 경우에는 한꺼번에 모아서 촬영

 


지금까지 소상공인 방역물품지원금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에 남겨주시고, 소상공인 지원금 관련해서 아래 글 함께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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