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

크릴오일 복용법과 부작용 꼭 확인하세요!

by ONEYEAR 워니어 2020. 3. 16.

크릴오일 복용법 부작용 꼭 확인하세요!

 작년부터인가 크릴오일을 찾으시는 분들이 급격히 증가했는데, 여전히 그 인기가 대단하더라구요. 크릴오일은 혈액 속 각종 노폐물을 녹여주고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어느 때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해진 시기이기에 잘 알아보고 구입해야겠죠? 오늘은 크릴오일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고 크릴오일 복용법, 크릴오일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1. 크릴오일 이란?

 

 크릴오일은 남극의 청정 해역에서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 크릴에서 추출한 것으로 인지질과 아스타잔틴은 물론 아미노산, 오메가3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분해에도 도움을 주어서 체중관리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잘 알려져있습니다. 크릴은 남극해에서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하고 있어 중금속으로부터 가장 안전해 섭취시 환경 호르몬이 축적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죠.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크릴오일이 정말 핫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급 부상한 것 같아요.

남극해 먹이사슬


 

 

 

노벨푸드 크릴오일

 크릴오일은 EU(유럽연합)에서 노벨 푸드로 선정되었는데 노벨(novel)이라는 단어는 뜻 그대로 해석하면 ‘새로운’ 음식이라는 말입니다. 신소재 음식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노벨푸드란 신기술을 이용해 만들어 낸 식품인데요. 아직까지 세계적으로 합의된 정의는 없고 나라별로 뜻을 달리한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노벨푸드는 ‘지금까지 식용 경험이 없는 식품이나 원료로, 안정성 평가가 필요한 식품 또는 식품원료’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크릴오일은 이 처럼 전 세계에서 차세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2. 크릴오일 복용법

 

 : 우선 크릴오일을 구매하긴 했는데 얼마나,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크릴오일 복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많죠? 식약처가 말하는 크릴오일 하루 권장 섭취량은 최대 2,000mg 입니다. 좋다고 너무 과다복용 하게되면 식욕 감퇴나 설사, 위장 장애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하루 1알, 1스푼 정도가 권장 섭취량인데요, 기름의 특성상 산패 가능성이 있으므로 기름보다는 개별 캡슐 형태가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기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아까 말씀드린 2,000mg은 '최대'이구요, 남성은 하루 1,600mg / 여성은 1,100mg가 권장 섭취량입니다.  크릴오일은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율이 더 높아지는데요, 식사 중간이나 식사 직후 15분이내에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 부작용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 케이스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복용시 더욱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 

 

1.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공복에 드실경우에는 복부팽만이나 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하구요,

3.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아직 충분치 않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섭취시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셔야겠죠?

4. 크릴오일은 혈액을 응고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응고 및 혈액 관련 질환자는 복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5. 혈당약을 복용 중인 당뇨환자의 경우 저혈당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당신이 보스웰리아를 먹어야 하는 이유

2. 치매 초기증상 어떻게될까? 혹시 나도 치매 초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