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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정보

코로나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지원 대상

by 워니어님 2021. 3.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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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로 인해 정말 힘들게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전국의 소상공인 ·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정부 지원 정보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끝이 안 보이는 코로나로 인해 전국민이 모두 힘들어 하고 있지만 길게 이어지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소상공인 분들이 특히나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 있는데요, 이에 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안심금융 무이자 대출 조건 & 신청방법

 

소상공인 안심금융 무이자 대출 조건 &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안심금융 코로나 특별 무이자 대출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상품은 길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음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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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상공인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지원 프로그램

2.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은?

3. 임차료 대출 융자 신청방법

4. 신청 시 필요한 서류

 

소상공인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지원

소상공인 분들 중에서도 특히 집합금지업종으로 분류된 사업장은 엄청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소상공인 임차료 지원은 집합금지업종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차료 등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1.9%의 낮은 고정금리로 업체당 1,000만원 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 / 융자조건 / 융자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접수기간 : 2021년 1월 25일 ~ 예산 소진 시까지

 

✅ 융자조건

 (1) 융자 금리 : 고정 금리 1.9%

 (2) 융자 기간 : 5년 이내(2년거치 3년 상환)

 

✅ 융자한도 : 업체당 1,000만원

 

★ 추가로 3차 방역지원금 지급이 곧 시작됩니다. 

 

지급금액은 최소 600만원이고, 피해 업종별로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

 이번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은 2020년 11월 24일 이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및 지자체에서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임차 소상공인입니다.

 

 자가 및 무상 임차 사업장은 제외한 유상 임차 소상공인만 대상에 포함됩니다.

 

✅ 지원대상 

 집합금지 업종은 유흥업소 5종(유흥주점·단란주점·감성주점·헌팅포차·콜라텍), 노래연습장, 실내스탠딩공연장, 직접판매 홍보관, 실내체육시설, 학원(교습소 포함), 홀덤펍, 실외겨울스포츠시설(스키장·빙상장·눈썰매장) 및 부대업체 등입니다.

 

기존 소상공안대출을 받은 경력이 있더라도, 추가로 1천만원 대출이 가능하단 점 참고하세요!

 

✅ 지원제외

 - 자가 사업장 및 무상 임차 소상공인

 - 사업자등록증 기준, 개업일이 2020. 12. 1 이후인 경우

 - 2020. 1. 1부터 신청일 전일까지 매출이 없는 업체

 

 

 

임차료 대출 융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사업자

신한은행 모바일앱(신한쏠SOL)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계좌 개설이 필요하지 않고 본인이 현재 사용 중인 타행계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법인사업자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https://ols.sbiz.or.kr)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

✅ 구비서류

◦ 버팀목 자금 지원 대상 명단 포함 소상공인(공통 구비서류)

- (개인사업자) 임대차 계약서

- (법인사업자) 실명 확인증표, 법인등기사항 전부 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임대차 계약서

 

◦ 버팀목 자금 지원 대상 명단 미포함 소상공인(추가 필요서류)

- 공통 구비서류 외에 1.25일부터 지자체, 교육청에서 발급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집합 금지 확인서)’ 추가 필요

※ 대출에 필요한 나머지 서류인 사업자등록증, 국세·지방세 완납증명, 금융거래확인서는 행정 정보 공동 이용만 등을 통해 금융기관·소진 공이 자체 확인

 

SOL을 통해 신청이 완료된 소상공인 추가 사실 확인을 위하여 임대차 계약서 사본을 추가 제출하셔야 합니다.

★ 아래 사실 내용이 확인 되지 않을 경우에 대출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하여 반드시 추가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서류 확인

1. 사업장 주소지와 계약서 상 임차대상 주소지 일치여부
2. 유상 임대차 계약 여부
3. 임차인과 대출신청인(채무자) 일치 여부
4. 계약 당사자 모두의 서명 또는 인감날인 여부

이 중 한 가지라도 누락되면 임차금 대출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에 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포스팅 한 내용 다시 한 번 꼼꼼히 읽어보시고, 대출 지원 프로그램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에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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