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오곤 쌍화차 후기 파는곳 가격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알려드리는 화양연화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흐려지더니 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있는 11월 오후입니다.
비가 오고 난 이후에 날씨가 많이 추워진다고 하니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_^
추운 겨울이되면 떠오르는 차가 있죠. 오늘은 바로 김오곤 쌍화차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
사실, 쌍화차에 대한 저의 첫인상은 그렇게 좋지 않았어요.
초등학교 시절이었나요? 부모님께서 쌍화차를 한 번 마셔보라고 주셨던 적이 있었는데, 무슨 이런 차가 있나 싶을 정도로 맛이 없어서 그 때 이후로는 입에 대지도 않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최근에 우연히 쌍화차를 먹게 되었는데 입맛이 바뀐건지 나이가 든건지^^... 생각보다 먹을만 하더라구요?
그 제품이 오늘 제가 바로 리뷰 할 김오곤 쌍화차입니다.
쌍화차의 유래
원래 무엇이든 알고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하잖아요?
문득 쌍화차의 유래가 궁금해져서 인터넷에서 한 번 찾아봤습니다.
쌍화차는 옛날 임금의 피로 해소, 기력 회복을 위해 어의가 만들었다는 쌍화탕(雙和湯)에서 유래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음과 양의 부족한 기운을 보충한다는 의미를 담은 쌍화차는 몸에 온기를 불어넣어 주는 보양차로 잘 알려져 있죠.
쌍화는 "서로 합치다" or "서로 짝이되다"라는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숙지황, 당귀, 천궁, 작약, 계피, 감초, 황기 등의 다양한 재료가 쓰이는 차입니다.
여름이 지나 겨울이 오면 찬 바람이 불게 되는데 찬 바람으로 인해 몸에 이상 신호가 왔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하여 겨울에 특히나 많이 마시는 차 중 하나입니다.
김오곤 쌍화차 성분 정보
김오곤 쌍화차는 김오곤 원장이 직접 엄선한 재료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숙지황, 당귀, 천궁, 작약, 계피, 감초, 황기 등 7가지 재료에 벌꿀, 대추, 아몬드, 호박씨 등을 배합하여 만들어졌고, 국내산 벌꿀과 국내산 대추 등도 들어있어 영양은 물론 맛에도 신경을 많이 썼더라구요!
김오곤 쌍화차 섭취 방법
김오곤 쌍화차는 1box에 50포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몸이 좀 춥다고 느껴지거나, 힘이 없을 때 1포씩 뜯어서 뜨거운 물에 넣은 후에 잘 섞어드시면 됩니다.
분말에는 호박씨와 아몬드 등의 견과류도 들어있어 쌍화차 맛을 보다 고소하게 만들어 주고 있고, 씹히는 맛도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더라구요 :)
취향이나 기호에 따라서 계란 노른자를 올려 드시거나, 견과류를 추가하면 보다 풍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맛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계피향이 은은하게 났고, 씁쓸한 맛 보다는 단맛이 더 강하게 나서 평소 쌍화차를 꺼려하시던 분들도 이 제품 만큼은 그닥 어렵지 않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오곤 쌍화차 파는곳 가격
김오곤 쌍화차 가격은 현재 1box(50포) 39,800원 / 2box(100포) 69,6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는데요, 가격 정찰제이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 구매하든 가격은 같더라구요!
아무 곳에나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김오곤 쌍화차 리뷰였는데요, 점점 추워지는 겨울에 대비하여 쌍화차로 겨울나기를 준비해 보는건 어떨까요?
혹시 포스팅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