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

피쉬 콜라겐 효능 추천

by 워니어 2020. 8. 31.
반응형

 피쉬 콜라겐 효능 추천

 

 

피쉬 콜라겐 효능 추천

 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8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모두 8월 마무리 잘하시고, 다가 올 9월도 화이팅 하자구요!!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드시는 피쉬 콜라겐 효능과 제품 고르는 법(추천)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역대급으로 길었던 이번 여름의 장마는 마치 동남아의 날씨를 연상케 했는데요, 습한 날씨가 이어지다 보니 우리가 신경 써야 할 것이 정말 많았죠.

 저는 그중에서도 피부에 관해 말해보고 싶어요. 

 

요즘 더운 것은 둘째치고 습한 날씨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 습한 날씨

 

 문제는 습한 날씨가 지속되면 피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날씨가 습하면 피부 수분기도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반대로 피부의 수분은 점점 빠지고 유분기는 점점 높아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습니다.

 

 특히 얼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 피부가 더 쉽게 손상되고 주근깨, 잡티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피쉬 콜라겐을 골라야 하나

 

 

피쉬 콜라겐 VS 육류 콜라겐

요즘 HOT한 먹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

 최근 피부 건강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콜라겐'이 가장 HOT하다는 것은 다 아실 텐데요, 콜라겐을 크게 2가지 부류로 나누면 바르는 제품과, 먹는 식품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JTBC 알짜왕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가 보통 먹는 콜라겐을 떠올리면 돼지껍데기 등과 같은 육류콜라겐을 떠올렸는데 육류콜라겐 같은 경우에 분자량이 커서 체내 흡수율이 매우 떨어졌습니다.

 비효율적인 흡수율 때문에 최근 떠오르는 식품이 바로 피쉬 콜라겐인데요, 분자량이 육류 콜라겐에 비해 훨씬 작아 섭취 시,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일반 피쉬콜라겐보다 분자량이 더 작아 흡수가 보다 용이한 저분자 피쉬콜라겐(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피쉬 콜라겐 추천

 

 피쉬 콜라겐 VS 육류 콜라겐 흡수율 비교

  실제로 한 실험에서 피쉬 콜라겐과 육류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을 비교한 연구가 있었는데요, 육류 콜라겐의 경우 체내 흡수율이 약 2%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반면 피쉬 콜라겐(어류)의 흡수율은 어땠을까요?

무려 84%로 육류 콜라겐에 비해 체내 흡수가 훨씬 잘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죠. 피쉬 콜라겐만 하더라도 체내 흡수율은 뛰어나지만 최근에는 흡수율을 더 높이기 위해서 새롭게 등장한 콜라겐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입니다.

 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입자 크기는 무려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인데, 말 그대로 정말 초미세입자 크기이기 때문에 별다른 소화 과정 없이도 체내에 보다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콜라겐입니다.

 

 

피쉬 콜라겐 고르는법

 

 

피쉬 콜라겐 효능

피쉬 콜라겐 효능

1. 피부 건강

 우선 '피부 건강'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콜라겐'이죠. 

그 만큼 피부와 콜라겐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쉬 콜라겐 효능

 

 나이가 들게되면 노화에 따라 인체에서 자연스럽게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게 되는데 이에 따라 피부 건강이 나빠져 예전에 비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 지고, 주름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콜라겐인데요, 그중에서도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를 강화해주고 탄력 있고 촉촉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관절 및 연골 건강

 콜라겐은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콜라겐은 관절과 머리카락 등 신체 구성요소로 체내 단백질의 약 30~40%를 차지하고 있는 중요한 성분인데요,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 생성이 줄어들어 관절염 등의 질병에 노출될 위험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이 때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를 입증하기 위한 한 실험이 있었습니다.

 

 30~65세 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연구가 진행 됐었고, 이들 중 20명은 13주 동안 하루 10g의 콜라겐을 섭취했고, 나머지 10명은 콜라겐을 섭취하지 않게 했습니다.

 

 그 결과, 콜라겐을 섭취 그룹은 대조군과 비교해 관절염 관련 지표인 '골관절염 증상평가지수', 시각통증척도', '삶의 질 지수'가 개선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또한 콜라겐 섭취한 피실험자들 가운데 63%가 관절염 증상 개선 효과를 봤다고 합니다.

 

 

피쉬 콜라겐 추천

 

3.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망 요인으로 뽑히는 주요 질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동맥이 약해져 동맥 경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 피쉬 콜라겐에는 '프롤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장 건강에 도움

 피쉬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콜라겐이 장 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기 위해 진행된 한 연구에 의하면 콜라겐은 장 내벽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었고, 장 내벽이 약해지는 장 증후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 근육량 유지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체내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근육량이 평균 남성에 비해 적은 남성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콜라겐을 섭취하게 하였는데요, 섭취 그룹은 대조군과 비교해 근육량과 근력이 크게 향상되었던 사례가 있습니다.

 

 

 

피쉬 콜라겐 고르는법 추천

 

 

 보통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제나 식품의 경우 크게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아무래도 보다 안전하고 효과가 좋을 것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더 선호하죠.

 

 피쉬 콜라겐도 먹는 식품이다 보니 이와 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가에 의하면 콜라겐은 굳이 건강기능식품을 말고 '일반식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해 섭취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 제품의 원료는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이 별 차이 없이 거의 동일한 원료가 사용되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피쉬 콜라겐을 구매할 때 저희가 확인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제대로 된 피쉬 콜라겐

 

 

 바로 분자의 크기인 달톤(Da)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달톤은 수치가 작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좋아 '무조건 달톤이 낮은 것이 좋겠지?'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사실 이 달톤(Da)량은 바르는 콜라겐에서는 중요할 수 있어도 먹는 콜라겐에서는 딱히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1,500 ~ 2,000 달톤(Da) 정도의 피쉬 콜라겐만 선택하셔도 체내 흡수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서 피쉬 콜라겐 제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피쉬 콜라겐 효능

 

 


 지금까지 피쉬 콜라겐 효능과 올바른 제품 고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피쉬 콜라겐 구매 전에 이번 포스팅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현명한 소비 되시길 바랍니다 :) 

 

 혹시 포스팅 읽으시다가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_^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