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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웰빙

카테슬림 다이어트 보조제 먹는 중이예요!(feat.부작용)

by 워니어 2020. 7. 24.

카테슬림 효과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

요즘 저의 관심 1순위는 다이어트인데요, 여름이 다가오면서 옷은 점점 얇아지고...

이럴 때 마다 항상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 먹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데 이번에 친구의 추천을 받아서 카테슬림이라는 보조제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우선 저 같은 경우에는 식습관이 매우 불규칙하고 또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은 얼마나 좋아하는지^^.. 

살이 빠질래야 빠질 수가 없는 저의 현재 상태입니다. 근데 카테슬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니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사하는 사람들이 먹으면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나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 이로부터 쌓이게 되는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카테슬림 주성분

카테슬림의 주요성분을 살펴보니 알로에 전잎, 녹차추출물 카테킨, 아연, 비타민B등이 있었는데요, 저는 다이어트가 목적이라 알로에 전잎과 카테킨 성분에 주목했습니다.

알로에전잎과 녹차 카테킨 성분

 우선 알로에 전잎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드시면 아주 좋은 성분이고, 녹차 카테킨은 항산화 /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에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녹차카테킨의 맛은 살짝 떫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맛인데 저는 먹다보니까 이 녹차 특유의 중독성있는 맛이 좋더라구요!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원료라 더욱더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카테슬림 영양 성분표

카테슬림 먹는 방법은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2번, 1회 1정씩 먹어주면 됩니다.

식후 / 식전 모두 상관없지만 위 건강이 약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은 식후에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테슬림 부작용은 없나?

저는 아직 카테슬림 자체의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아 제품에 대한 부작용은 말할 수 없어 주성분인 녹차 카테킨의 부작용을 크게 2가지 정도 말해보려고 합니다. 

 첫 째로 카테킨은 체내에 엽산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합니다. 이 엽산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아미노산, 핵산 합성에 필수, 세포 분열과 성장에 중요한 성분입니다.  

이 엽산은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따라서 임산부는 가급적 카테인이 함유된 식품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엽산이 부족하면 빈혈이 발생할 수 있어 평소 빈혈 때문에 자주 어지러움증을 느끼시는 분들은 카테인의 과다 섭취는 피해주셔야 합니다.

 둘 째로, 간 기능과 신장 기능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테킨을 필요 이상으로 과다 섭취하면 간, 신장의 기능 약화를 초래하여 각종 독소를 해독하는 과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카테슬림 건강기능식품 리뷰와 부작용에대해 간단하게 설명해드렸는데요, 제품 구매 - 섭취에 도움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에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리뷰로 돌아올게요!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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