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한 상품 정보

에이블루 커블체어 와이더 후기

by ONEYEAR 워니어 2020. 8. 11.

에이블루 커블체어 와이더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 알려드리는 화양연화입니다!

에어블루 커블체어 후기

 요즘 부쩍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서 그런지 갈수록 허리에 점점 무리가 가는 것 같더라구요! 

요즘은 퇴근 후에 집에와서도 일을 하다보니 정말 하루에 잠 자는 시간 빼고는 15시간 이상을 의자에서 보내는 것 같은데 문득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의자의 상태가 어떤지' 궁금해졌어요!

 사실 의자의 상태라고 할 것도 없이 제가 집에서 쓰는 의자는 예전에 그냥 저렴해서 주문한 저렴이(?) 의자였는데 1도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아 1시간만 앉아있어도 불편함이 꽤 컸습니다. 

 

 

 허리와 척추는 아시다시피 우리 몸의 코어를 이루고 있는 중심 부분인데, 어렸을 때 부터 장시간을 앉아서 보내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 상 이러한 피로가 쌓여 20~30대에서부터 허리디스크나 척추측만증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말해서 나이가 들어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에 따른 허리 통증보다,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된 통증과 질환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죠.

 저도 아직 젊은 편이지만 좀만 앉아있어도 허리가 종종 아픈 것 보면 후자의 가능성이 커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나에게 딱 맞는 의자로 바꿔보려고 고민하다가 주변 지인으로부터 '에이블루 커블체어'를 추천 받았어요! 

 전 체조 국가대표인 손연재 선수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손연재 의자'라고 불리기도 하더라구요.


에이블루 커블체어


 

 

1. 에이블루 커블체어 제품 설명

 

 에이블루 커블체어는 성인용인 커블체어 컴피, 와이더와 어린이용 의자인 커블체어 키즈로 크게 3가지 형태의 의자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첫번째 '커블체어 컴피'는 30~70kg에 130~175cm 정도에 해당하는 비교적 마르고 슬림한 체형의 성인 혹은 덩치가 큰 아이가 사용하면 좋은 제품인데요 보다 자세교정에 집중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타입의 의자입니다.

 두번째 '커블체어 키즈'는 말 그대로 어린이용 자세교정 의자인데요, 평소 구부정하게 앉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어린이나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어린이들이 사용하면 좋은 아담한 사이즈의 의자입니다.

 마지막 '커블체어 와이더’는 컴피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50~100kg의 체중을 가지고 있고 150~190cm정도로 키가 큰 이들 중 편안함과 자세교정에 대한 만족감을 충족시키며 강력한 지지력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사이즈의 의자입니다.

 

2. 커블체어의 원리

 

 

 1) 지렛대 원리 

커블체어는 지렛대 원리를 적용하여 구부정한 자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바른 자세로 가꿔주도록 유도합니다.

 허리교정의자인 에이블루 커블체어에 우선 앉게되면 자연스럽게 꼬리뼈가 위쪽으로 상승하게 되어 이에 따라 허리가 지지되는 원리로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위에서 보시다시피 에이블루 커블체어의 바닥은 곡선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몸을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더라도 골반이 함께 움직여 척추가 휘지 않고 곧게 유지되도록 돕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 주변 친구로부터 골반이 틀어진 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는데 저 처럼 골반이 틀어져 자세가 불편한 분들이 사용하시면 자연스럽게 골반이 모이게 되어 교정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에어홀 공기순환 시스템

 이 뿐만 아니라 에이블루 커블체어는 쾌적함 유지를 위해 에어홀 공기순환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저는 선천적으로 몸에 열이 많아서 살이 무언가에 닿아 있으면 땀이 금방 나는 스타일인데, 커블체어는 에어홀 공기순환 시스템으로 인햐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 발생하는 열이나 땀 등을 보다 원활하게 순환시킨다고 합니다.

 

 

 또 의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앉았을 때 얼마나 편안하고 착석감이 좋느냐'이죠.

에어블루 커블체어는 제가 2주 정도 사용해 본 결과 의자에 사용된 스펀지도 고밀도로 제작되었는지 매우 부드러웠고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잡아주는 느낌이 들어 매우 안정감 있었습니다. 


 

 

3. 에이블루 커블체어 Before & After 사진

 : 아래 사진은 에이블루 커블체어 모델의 비포앤 애프터 사진인데요, 진짜 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 깜짝놀랐습니다. 

사진만 봐도 비포(before) 자세로 조금만 앉아있어도 허리 척추가 박살(?)날 것 같더라구요 ㅠㅠ 

허리는 진짜 소중하니까 관리 정말 잘해야겠어요!!!

 

 


지금까지 에이블루 커블체어 후기에 관한 포스팅이었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한 번 망가진 허리는 쉽게 돌아오지 않으므로 비교적 멀쩡(?)할 때 미리미리 관리하셔야 나중에 고생을 안 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ㅎ

 구매한 지 한 달 밖에 안됐지만 확실히 에어블루 커블체어를 사용하고 나서 점점 올바른 자세가 잡혀가는 것 같아 그것 만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세 교정의자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에이블루 커블체어 후기였습니다 :) 

궁금한 점은 아래 댓글에 달아주세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