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무지 잦아들 기미가 안 보이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 확진자 0을 유지하던 싱가포르, 베트남 등의 나라에서도 확산세가 다시 퍼지면서 코로나에 있어 완벽한 방역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처럼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그 불안감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멀쩡하다가 갑자기 목아픔, 목 간지러움 증상이 있거나 일반 감기 증세를 보여도 '내가 혹시 코로나인가?' 하는 걱정이 들곤 합니다.
저 또한 평소 같았으면 아무렇지 않게 넘겼을 일반 감기에도 시국이 시국이다보니 괜스레 불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 증상 중 목아픔과 목 간지러움 + 일반 목감기와 구분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코로나 증상 목아픔 목 간지러움
코로나의 경우 가장 흔한 증상은 열입니다. 무증상 환자도 많이 있었지만 지금까지의 사례에 의하면 대부분의 코로나 확진자들은 확진 판정을 받기 전 열이 났다고 합니다.
만약 자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면 이러한 증세들이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코로나 증상 순서
열 > 기침 > 목아픔 & 목 간지러움 > 근육통 > 두통 > 콧물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목 아픔과 목 간지러움 증상인데요, 단순히 목이 아픈 게 아니라 실제로 기침과 숨이 가빠지면서 숨 쉴 때 통증이 느껴지면 코로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코로나가 의심된다면 '내가 단순히 목만 아픈 것인지' or '목 아픔 + 기침 시 통증이 느껴지는지'를 판단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But,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꼭 목아픔 증상이 지속된다고 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은 아닙니다.
얼마 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을 받고 투병 끝에 완치에 성공한 한 20대 환자가 자신의 투병기에 관해 인터뷰한 적이 있는데요, 이 환자의 경우 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아무런 증상도 없었다고 합니다.
여름철이 되면 실내외 온도차가 커지면서 은근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에 따른 목아픔 증상이 단순한 목감기인지 혹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의한 것인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단순 경과를 1주일 정도 지켜보시고, '평소 감기보다 독하다, 약간의 통증이 수반된다'라고 느끼 실 경우 재빨리 병원을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매일 아침 인터넷, 뉴스를 보면 매번 코로나 백신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말 만 넘쳐날 뿐 아직 확실한 백신이 나오지 않은 것 같아 참 답답합니다.
코로나 백신이 나오기 전 까지 최선의 백신은 바로 생활 속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의 생활화라고 말씀드리면서 '코로나 증상 목아픔 목 간지러움 증상 일반 목감기와 구분법'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