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
여러분 다이어트 잘 하고 계신가요?
요즘 어쩌다보니까 다이어트 관련해서만 포스팅하고 있는 느낌인데,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이 저 처럼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주스로 많이 먹고 계시는 abc 주스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부작용에 관련해서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abc 주스 부작용에 앞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abc 주스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abc 주스란?
abc주스란 사과(Apple) + 비트(Beat) + 당근(Carrot)의 앞자를 따서 만든 건강주스로, 주스 자체가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역할을 해서 최근 다이어트 주스로 굉장히 유명한 주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매년 새로운 이름으로 찾아오는 해독주스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abc 주스 부작용
1.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옥산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들어오게 되면 신장결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신장 건강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2. ABC 주스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는 경향이 있어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해독주스 다이어트(abc 주스 다이어트) 무작정 해도 되는 것인가?
사실 이 abc주스 다이어트는 많은 전문가들이 권하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해독주스 다이어트가 어떤 다이어트냐면 보통 '이것만 마시면 3일 만에 3~4kg가 한 번에 빠진다!'라는
말로 우리들을 현혹시키는 광고 문구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물론 이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그 이유는 초반 3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고 abc주스만 마시면 정말 3~4kg 정도 감량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But, 여기서 중요한 것은 체중 감량 후에 다시 원래대로의 식단으로 돌아온다면 며칠 안에 3-4kg가 다시 불어난다는 사실! 쉽게 뺀 체중은 절대 자신의 진짜 몸무게가 될 수 없습니다.
아무 것도 안 먹고 해독주스만 마시면서 평생을 살 사람은 여기 없죠?
몸무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set point(체중조절점)이 중요하다!
다이어트를 할 때 내 몸이 기억하는 set point의 전환을 위해서는 감량한 몸무게를 최소 3개월 이상을 유지해야 set point(체중조절점)이 변경 된다고 해요.
예를들어 자신이 원래 60kg인 상태에서 1주일 만에 55kg까지 감량헀다고 하면 이 55kg가 아직 자신의 몸무게가 아니라는 점!
55kg의 몸무게를 최소 3개월을 유지해야 체중조절점이 변경되고 그제서야 자신의 체중이 되는 것이에요.
따라서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는 abc 주스 다이어트보다는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는 적절한 다이어트 방법이 필요합니다.
최근 방영된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 체험자들이 나와 abc 주스를 마시고 약 3kg가량 감량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간과하면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험단들은 abc주스를 마시면서 동시에 다이어트 식단도 병행했다는 사실입니다.
여기서 포인트! 먹고 싶은 거 다 먹으면서 abc주스를 마신다고 과연 살이 빠질까요? 절대 No입니다!
전체적으로 탄수화물의 비중과 열량을 줄이면서 추가적으로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bc주스를 마셔야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따라서 오늘의 정리 포인트입니다.
1. abc주스는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2. 저탄수화물 - 고단백질 다이어트 식단을 기본으로 해서 식사를 하되, 여기에 abc 주스를 추가로 마셔준다면 다이어트에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