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안녕하세요 화양연화입니다!
여러분 혹시 '콜라겐' 챙겨 드시나요? 요즘 '피부 관리법'을 떠올리면 1순위로 콜라겐이 떠오를 정도로 콜라겐은 우리 피부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콜라겐을 섭취한다고 해서 우리 피부가 김사랑, 전지현처럼 급격하게 좋아지지는 않는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단 여기에는 한 가지 전제가 있는데요,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 콜라겐이나 먹었을 때) 효과가 없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피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라겐 그 중에서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해요!
피부에 효과적인 콜라겐 고르는 법
보통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제나 식품의 경우 크게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 받은 제품을 더 선호하죠. 콜라겐도 마찬가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한 전문가에 의하면(건기남님) 콜라겐은 굳이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일반식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 제품의 원료는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이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우리가 살펴봐야 할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달톤(Da)인데요, 달톤은 쉽게 말해 분자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달톤의 수치가 작을수록 체내 흡수가 좋다고 알려져 요즘 떠오르는 것이 바로 저분자 콜라겐입니다!
단 주목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요, 이 달톤(Da)량은 바르는 화장품에서만 중요할 뿐 먹는 콜라겐에서는 의미가 딱히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1000Da, 500Da, 300Da 겉보기에는 달톤량이 낮을 수록 좋아 보이겠지만 콜라겐을 먹으면 1000Da의 제품들은 몸에 들어가면 웬만하면 다 똑같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먹는 콜라겐 기준으로 달톤량을 굳이 따지자면 2,000Da 이하의 제품이면 충분히 체내 흡수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기준
근데 문득 제가 앞에서 너무 과하게 말씀드린 것은 아닌가 살짝 걱정이 되는데요, 회사들이 콜라겐 제품을 마케팅 할 때 너무 달톤의 크기만 강조해 과장 광고 하는 형태를 비판한 것이지 분자 크기가 체내 흡수율과 관련 없다는 이야기를 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당연히 분자 크기가 작을 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우리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찾는 것도 바로 이 이유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부를 수 있는 이 '저분자'의 기준은 사실 딱히 정해진 바가 없지만 보통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2000~3000달톤 이하를 '저분자 콜라겐'이라고 말한다고 해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하루 권장량
인터넷에 콜라겐 일일 권장량을 검색하면 보통 1,000 ~ 1,500mg 정도라고 많이 나오는데요, 사실 정말 피부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순수 콜라겐 기준 2,000mg 이상은 되어야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달톤 수치가 낮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이더라도 콜라겐 함량이 적으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없기 때문이죠!
따라서 콜라겐 제품 구매하실 때는 '저분자 콜라겐'인지를 제일 먼저 체크하시고, 후에 '콜라겐의 함량이 얼마인지'를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시중에 정말 많은 콜라겐 제품이 있지만 그 중 제가 하나를 추천해 드린다면 바로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를 말하고 싶습니다.
우선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배우 김사랑씨가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콜라겐 제품 중 하나인데요, 이 제품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에버콜라겐 제품 라인은 보시다시피 다양한 제품이 존재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은 가운데에 있는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입니다.
이 제품의 앞면 우측 상단을 자세히 보시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붙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에버콜라겐 제품이 개별 인정형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때 이 개별인정형을 받는 것이 은근 까다로워서 이 표시가 있다면 어느정도 신뢰를 하셔도 좋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는 타정형 타입으로 되어있는데 아침 저녁으로 하루 2정씩 드셔주시면 됩니다.
성분 함량표를 살펴보니 1정당 콜라겐 500mg가 함유되어 있어 x2 하루에 총 1,000mg를 먹는 꼴이 되겠습니다.
우선 제가 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제품에 달톤량도 1,000Da이하로 체내 흡수율이 잘 이루어지고, 콜라겐 함량이 살짝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시중 타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절대 작은 수치가 아니었습니다.
지금 제 주변 지인들도 10명 중 6명은 이 에버콜라겐 제품을 먹고 있는데 꽤 만족하고 있어 재구매율이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제가 살펴 본 성분과 지인의 실제 후기를 들어봤을 때 이 제품을 가장 추천하면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자신있게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
오늘 저분자 펩타이드 콜라겐 추천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해 봤는데요, 앞에서 말씀드린 콜라겐 고르는 방법 정독하시어 꼭 피부 건강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
댓글